슬라이드 - 16가지 스윙오류

조회수 4692

이번편은 16가지 스윙오류중 "슬라이드 (Slide) "입니다. 

골프스윙은 안정된 하체를 바탕으로 상체가 회전하고, 그 회전력과 힘이 클럽헤드로 전달되어 볼을 가격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하체가 흔들린다면 절대 일관성과 비거리가 생기지 않죠.


골프스윙에 대한 잘못된 지식으로 인해 체중이동을 과도하게 수평으로 이동하면, 다운스윙과 임팩트에서 상체와 하체가 지나치게 타깃방향으로 움직이는 "슬라이드"라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면, 슬라이드는 어떻게 체크하면 바람직한 스윙은 어떤 것인지 아래 사진 설명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단계]

셋업자세에서 왼쪽 발목에서 시작해 지면에 수직으로 선을 긋습니다. 그러면, 선과 상/하체에 약간의 공간이 생깁니다. (색칠해진 부분)


[2단계]

백스윙 탑에 오면 셋업자세에서 만들어졌던 공간이 더욱 커집니다.

체중이 오른다리쪽으로 이동하며, 몸이 회전하면서 일어나는 당연한 결과입니다.


[3단계]

다운스윙에서 체중이 왼쪽다리로 이동하면서 상/하체가 처음그었던 선에 닿게 됩니다.


[4단계]

위의 3단계에서 임팩트로 전환되더라도 몸이 선을 많이 지나지 않습니다. 즉, 회전에 의해 볼을 가격하는 모습이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후 릴리즈와 팔로드로우도 마찬가지로 몸이 선을 많이 지나지 않고, 왼다리를 중심 (포스트)로해서 회전하게 됩니다.


[슬라이드가 일어난 모습]

슬라이드란 아래 그림과 같이 몸이 지나치게 왼쪽으로 밀리면서 처음 그었던 선을 많이 지나는 모습으로 스윙하는 것입니다. 체중이동에 대한 잘못된 생각이 주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몸의 유연성과 근력 부족인 경우도 많습니다...


* 여러분의 스윙을 스마트폰 동영상으로 (가능하다면 슬로우모션으로) 찍어서 확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1 1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