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 골프스윙 오류 - 플랫 숄더 플레인

정말 많은 골퍼들에게 문제가 되는 12가지 스윙오류를 소개해드립니다.

알아야 고치죠 ~~ ^^

본 자료는 유명한 골프피트니스 및 골프스윙 연구기관인 TPI (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의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10타 줄이는 골프"사이트 운영자인 저는  TPI 골프피트니스 강사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골프대학 유학시에 취득했어요.

[Flat Shoulder Plane, 평평한 어깨선의 오류]


◆ 증상: 백스윙 탑에서 아래 사진에서 보시듯 양 어깨가 지면에 평행하게 된다.
◆ 결과: 올바른 다운스윙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특히 슬라이스 구질 발생의 원인이 되며, 비거리의 엄청난 감소현상이 나온다.


체크방법: 아래 사진처럼 백스윙 탑에서 어깨라인에 클럽을 대보고, 클럽끝이 어디를 향하는 지를 본다.

더 좋은 방법은 당연히 촬영해 보는 겁니다.

[ 플랫 숄더 플레인의 모습]

백 스윙 탑에서 양 어깨가 지면과 수평이 된 상태이며, 어드레스시의 척추 각도가 변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이런 모습을 보입니다. 


[ 아래 사진은 올바른 모습]
양 어깨를 잇는 라인이 지면을 향한 모습으로 척추의 각도가 어드레스시와 거의 동일한 모습



아래 사진 처럼, 클럽을 어깨에 대보면 지면 어딘가를 가리키게 되며, 이 각도는 클럽에 따라 변합니다.
즉, 짧은 웨지의 경우 어깨 각도가 더 가파라지고, 드라이버의 경우에는 좀 더 먼 지면을 가리키게 되죠.


아주 극단적인 플랫 숄더 플레인의 경우에는 어깨 라인이 하늘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스윙시에 꼭 체크 해보세요

플랫 숄더 플레인이 나온다는 것은 스윙의 축인 척추각이 일어난다는 의미이며, 결국 제대로된 스윙궤도가 나올 수 가 없습니다.

물론, 힘 전달도 안되고요 ~~


꼭 체크해보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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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ㅋ,, 꼭 체크해봐야겠내요~~ㅎ